본문 바로가기
요리 티비

니모언니 두바우니 만들기.

by 로토루아8 2021. 10. 14.
반응형

인스타에서 니모 언니 하면 나오는 분인데, 두부와 반나를 활용해 만드는 브라우니 너무 따라 만들고 싶어서 따라 만들어 봤는데, 제 것은 좀 실패인듯해요. 그래서 다시 오늘 도전해 봤는데 아무래도 식빵 팬으로 했더니 팬이 깊어서 잘 안 된 거 같아요.

 

 

 

레시피대로 해야 하는데 소금을 좀 많이 쏟아서 소금이 많이 들어가서 단맛보다 짠맛과 쓴맛이 나는 두 바우니가 되었더라고요. 비주얼은 좋은데, 맛이 좀 아쉬워서 오늘 다시 한번 더 만들어보려고요.

 

두바우니
두바우니

 

식힌 뒤 잘라서 보면 진짜 브라우니 비주얼이고 식감도 비주얼인데.. 맛이 단맛이 아닌 제 것은 짠맛이 난다 눈..

두부, 바나나, 카카오, 타피오카 전분, 코코넛가루, 소금, 알룰로스 이렇게 넣었는데 단맛을 더 원하시는 분들은 알룰로스 대신 스테비아 가루랑 섞어서 넣는 게 더 진한 맛이 느껴질 거 같아요.

아 그리고 팬은 좀 더 넓은 팬에 하셔야 해요. 좁고 깊다 보니 윗부분은 타고 아래쪽은 안 익더라고요. 그래서 저는 뒤집어서 120도 10분 더 구워졌거든요. 

초코빵이 먹고 싶을 때 만들어먹으면 정말 좋은 거 같아요. 밀가루, 버터 , 계란 하나도 필요 없어요. 다 섞어서 굽기만 하면 되니깐 넓은 팬에 160도 30분만 에프에 구우면 되니깐 쉽고 간단하게 만들 수 있고 아기들이나 아이들도 먹기 정말 좋을 거 같아요.  실온에서 한참 식힌 뒤에 잘라야 잘 잘려요. 타피오카 전분 때문에 식기 전에는 좀 찐덕찐덕해서 모양이 부서지더라고요. 다음엔 성공한 두바오니를 올려볼게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