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디어 시험날 11월 20일 오후 1시 30분 시험이라고 보고왔는데, 6시 30분쯤에! 축하한다는 지점장님의 카톡이 왔더라고요.
문제를 정신없이 풀고와서, 높은 점수일 줄은 몰랐는데, 91점/97점으로 합격했더라고요!
저의 팁이라면?! 메리츠 M스쿨에 있는 답을 보면서 푸는 문제를 답 안보고 한번싹 풀고, 답을 보면서 풀었어요.
그리고 내가 정말 많이 틀리는 부분은 강의 들으면서 정리한거 한 번 더 읽고 정리한 후에, 그렇게 싹 풀고난뒤에 답없는 문제풀기로 다시 복습을 했고,
그 이후에는 다시 해설있는 문제 전제를 보면서, 문제의 답만 말고 정답인 지문이 있잖아요! 그런것도 정리해서 여러번 반복해서 보셔요.
제가 오늘 본 시험에는 지문이 문제로 나온게 있더라고요.
문제를 반복해서 지문을 익숙하게! 만드는게 중요합니다. 역시나 시험전에 열심히 본 건 시험에 하나도 안나오더라고요!
도착시간에 가면 수험표 받고, 신분증 확인한 후에 입실합니다.
들어간 순서대로 앉아서, 설명듣고 시험 시작 시간이 되면 마킹하는 법, 등등 주의점 설명을 해줘요. 시험이 시작되고 25분쯤 되니깐 나가시는 분들이 생기더라고요.
문제풀때 가장 중요한 것은 지문을 흘려보지 말고 꼼꼼히 읽어야 한다는 것. 보험 가액, 보험가입금액 요거 순서 바꿔서 잘 나오는데, 까딱했다가는 아는 문제도 날려먹을 수 있어서, 정말 꼼꼼히 읽어야해요.

요건 제가 문제 풀면서 익숙하지 않은 지문들은 적어보고 읽어보고 반복해서 보던건데요.
연금저축과 퇴직연금을 합한 세액공제대상 납입한도는 900만원이다. 라는 지문이 있었는데, 연금저축은 600이니까 퇴직연금은 300인가?! 궁금해했는데. 요 지문그대로 납입한도가 얼마인지 고르는 문제가 나왔습니다.
문제가 유형별로 달라서 앞뒤옆사람과 다른 문제지를 풀어요. 그래서 유형도 다르고 문제도 다 다르더라고요!
문제 풀고나선 집에오면, 저녁에 담당 멘토님의 합격여부 카톡이와요.
두과목 다 합격이면 다음 연수원 교육으로 넘어가고,
만약 한과목만 합격이라면 다음시험에서 한과목만 다시 보실 수 있습니다.
저도 처음 도전해보는거라 걱정도 많이 되고 했는데, 해보니 괜찮더라고요?! 해볼까 고민중이신 분들은 우선 공부하셔서 셤봐보셔도 좋을거같아요. 모의고사풀기 완성하면 보너스도 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