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위 샌프란시스코, 000를 후식으로??
미국 하면 떠오른 음식? 힌트는 샌프란시스코!!
샌프란시스코가 원조인 음식은? 우리에게도 너무나 익숙한 비주얼인 이 음식은?
사실 원조를 따지기 어렵게 이제는 세계적으로 흔한 음식인데, 프랑스식 해산물스튜인 부야베스랑 비슷한 것 같기도.
초피노는 각종 해산물과 토마토, 와인을 넣고 끓인 해산물스튜입니다.
1800년대 후반 미국으로 이주한 이탈리아계 이민자들이 해 먹던 음식으로 샌프란시스코가 원조입니다. 이탈리아 음식 기반이면 우리 입맛에도 딱일 듯.
그렇다면 샌프란시스코 현지인들이 인정하는 초피노 맛집은?
A오이스터 바로 샌프란시스코의 명소로 카스트로 스트리트 인근에 위치해 있습니다. 1977년 오픈부터 부둣가의 작은 선박을 연상시키는 외관. 미쉐*에도 선정된 샌프란시스코 대표 맛집입니다.
현지단골은 물론 관광객들에게도 인기가 많습니다. 변하지 않는 맛에 인기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곳의 초피노는 국물이 탕처럼 많은게 특징입니다. 신선한 해산물도 아낌없이 푸짐하게!
스몰 사이즈가 두 명이서 먹어도 넉넉한 정도의 양입니다.
해산물 다 먹었다고 식사 끝내면 큰일납니다. 초피노를 더 맛잇게 즐기는 현지인들의 킥은?
국물이 많은 것이 특징인 초피노 국물에 파스타를 넣어 먹는 것이 샌프란시스코 룰입니다.
샌프란시스코가 원조인 초피노, 한결같은 맛과 오랜 역사의 A오이스터 바, 샌프란시스코에 간다면 들러보세요.
11위 대만, 현지인들이 꼭꼭 감춰 둔 딤섬친구, 000
대만 여행에서 빠질 수 없는 이 골목, 타이베에에서 골목골목 힙한 카페들로 가득 찬 중산거리!!
대만의 번화가 중산 거리를 거닐다가 현지인들만 줄을 서는 곳이 있다!? 그러면 잘 찾으신거에요.
대만에서 꼭 맛보는 딤섬, 대만 현지인들이 즐겨 먹는 또 다른 만두 요리가 있습니다.
국내 포털 사이트에 한국인도 잘 모르는 중산 거리 뒷골목 ㅂ식당.
교자를 활용한 다양한 음식을 파는 곳입니다.
우리가 먹는 찐만두랑 비슷한 비주얼이네요.
분식집처럼 정겨운 분위기 속 현지인처럼 자연스럽게 착석을 한 후
대나무 찜통에 푹 찐 교자만두인 쩡지아오를 주문하세요.
쩡지아오, 홍유완탕, 쟈지앙미엔 이 3가지 메뉴는 필수 주문입니다.
교자만두 한 입 베어 물면, 육즙도 팡팡, 교자도 이렇게 육즙이 가득했나?! 하면서 평범한 교자만두 하나로 행복해지는 기분이 든다고 해요.
표고버섯이 들어간 시앙구쟈지앙미엔의 맛은?
표고버섯, 두부가 들어가 식감이 굿!! 오이의 시원한 맛까지 느낄 수 있습니다. 짜장면보다는 덜 자극적인 양념 맛에 육즙 가득 교자와 찰떡궁합이라고 해요.
안 먹어 보면 모르는 이 집만의 별미 메뉴. 면 러버들은 무조건 도전하세요. 교자 맛집 내공이 남달라요.
교자와 짜장면이 너무 평범한 메뉴라고 생각된다면?
특별한 메뉴로 홍유완타을 추천합니다.
느끼해졌던 입맛을 매콤한 오일소스를 뿌린 완탕이 싹~ 잡아주는 맛이라고 합니다. 땅콩소스가 들어가서 매콤 달달!
입안에서 펼쳐지는 다채로운 맛!
검색해도 찾기 힘든 현지인들의 찐 교자 맛집입니다. 중산 골목 거리의 숨은 교자 맛집!
10위 대만, 중식 대가가 인정한 000 없는 집
면 요리 사랑하는 대만 사람들, 대만 사람들이 줄 서서 먹는 숨은 면 요리 맛집이 있습니다.
대만 타이베이 메인역 건너편 먹자골목.
점심시간만 되면 인근 대만 공무원들이 웨이팅하는 골목 안 맛집입니다.
좁은 골목길을 지나가다가 간판 없는 집을 찾으세요!
공무원들 맛집, 회사 근처에서 가장 배부르고 맛있게 먹을 수 있는 곳이라고 합니다.
관광객 0명인 30년 전통의 무명집.
이연복 셰프도 감탄한 대만의 숨은 맛집입니다.
무명집의 대표 국수는 대만식쌀국수입니다. 생선포, 오징어등의토핑을 선택하고 쌀 면, 녹두 면까지 골라 먹을 수 있습니다. 커스터마이징 면 요리.
중식 대가인 이연복 셰프가 감탄한 2가지 메뉴를 기억해 주세요.
두툼한 오징어 집중 공략한 사차요위+ 녹두 면 조합.
평범한 쌀국수와는 또 다른 맛으로 이렇게 큰 오징어 토핑은 처음 본다고, 생소한 면 요리지만 한 그릇 뚝딱 먹게된다고.
사차는 말린 새우, 생강, 땅콩, 고추를 넣은 중국식 해산물소스입니다.
다양하게 맛보고 싶다면 생선포, 오징어 골고루 들어간 종합 국수인 쫑허더+ 쌀 면 조합.
뜨거운 생선 육수에 생선포, 오징어 완자를, 거기에 고수를 얹으면 화룡점정이에요.
국물에서 은은한 바다 내음 생선 맛이 느껴진다고해요. 간판 없는 골목 맛집 종합 구수를 맛본 이연복 셰프의 맛 평가는?
대만식 쌀국수는 식감이 쫄깃해요! 사차 국물까지 제 스타일이에요.
조금은 생소한 대만 쌀국수, 보통 쌀국수하면 떠오르는 베트남과 태국. 심지어 가장 비싼 메뉴도 단돈 70대만 달러.
3천원대로 즐길 수 있는 국수 맛집.
대만 골목의 간판 없는 맛집.
타이베이역 먹자골목에 가면 꼭 간판 없는 집을 찾아보세요.
출처: 프리한19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