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팁

만물상 아웃도어 의류 세탁법.

by 로토루아8 2017. 4. 10.
반응형

고어텍스는 방수, 방풍기능은 물론 투습성을 겸한 기능성 소재로 많은 아웃도어 제품에 두루 사용합니다.

세탁하지 않으면 땀 속 노폐물이 섬유를 가로막아 기능성이 손실됩니다. 세탁을 하지 않을경우 피부 질환이 발생 할 수도 있습니다.

옷에 묻어있는 때는 단백질+ 지방+먼지로 소화제속 효소는 프로테아제와 리파아제가 단백질 분해효소가 들어있어 프로테아제가 단백질 오염물질을 분해해주고 리파아제가 지방 오염물질을 분해 해주는데 이성분이 들은 세탁세제를 이미 시판되고 있다고해요.

소화제로 만드는 만능 세탁세제는 리파아제, 프로테아제 성분이 함께 있는 소화제가 세탁 시 더욱 큰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소화제 효소가 잘 분해되는 30~40도 미온수를 꼭 사용해 주세요.

부드러운 붓이나 솔을 이용해서 세제를 묻혀주기만 하면돼요^^ 탈색도 안되고 좋은방법이에요.

힘쓸 필요없이 가볍게 두드려서 발라주세요~~

그리고 10분을 기다려주세요!!!


스윽스윽 비벼주기만 하면 저렇게 싹 없어져요.

블라우스의 묻은 화장품도 중성세제+에탄올로 제거 가능합니다.

셔츠의 묵은 때도 소화제로 사용가능합니다.

고어텍스는 만든 순간부터 기능이 점점 떨어진다고해요. 세제, 때. 먼지 등으로 발수 유발 물질이 소실되며 그 기능이 저하된다. 고가의 의류인 만큼 더욱 관리가 필요합니다. 

가정용 발수제로 인체와 환경에 무리가 없는 성분으로 구성되어 녹색 인증마크PCF마크를 확인하시면 된다고해요. 4000~5000원에 판다고해용.

뿌리고 10분정도 자연 건조한다.

더 강한 발수를 원하면 2~3회 더 해주시면되고.

등산화에 가정용 발수제를 뿌려주면 발수 뿐 아니라 진흙제거에 도움을 줍니다.

네타이에도 가정용 발수제를 뿌려도 좋다고하네요.

단, 오래 보관 후에는 잘 지워지지 않기때문에 바로 세탁해 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출처: tv 조선 만물상>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