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팁

성신여대 근처 숙소 dh 네상스 내돈내산 후기입니다.

by 로토루아8 2023. 12. 12.
반응형

급하게 서울 교육이 잡혀서 예약하는데 야놀자에서는 이미 마감되어서 숙박할 곳이 많이 없더라고요. 그래서 아고다로 들어가서 검색해보니 그래도 교육받는 곳에서 걸어서 5~7분 거리에 숙소가 있어서 그냥 제일 저렴한 방으로 예약을 하고 잊어먹고나서 그날 도착해서야 방에 대해서 알게 되었더랬죠.

 

지하철 성신여대입구에서 내려서 약 5~7분 거리에 먹자골목 한켠에 위치해 있어서 찾아가기도 쉬웠어요. 주변에 편의 시설도 다 있고, 먹자골목이어서 인지 온갖 음식점들이 다 있고 학생커플들이 많더라고요. 피곤해서 언능 가고싶은 마음에 숙소로 곧장 직진을 하고 카운터에 갔더니 아무도 없더라고요?! 안에 누군가가 지금 앞에 손님 방 안내하러 갔다고 조금 기다리는데 5분안팎이었던거 같지만 몸이 힘들어서인지, 앉아서 기다릴 곳이 없어서 좀 더 짜증이 나긴 했었습니다. 

 

dh 네상스
dh 네상스

 

요렇게 크리스마스 장식을 해둬서 신났는데, 몸이 힘드니깐 안에서 기다리기 불편하더라고요. 앞에 중국분들이 많던데, 나중에 알고보니 이곳은 외국에서 여행오시는 분들이 많이 묵는 인기 숙소중 하나더라고요. 이것도 나중에 안 사실이에요. 안에들어가니 올림픽 영국 대표선수들이 이곳에 묵었다는 리뷰와 글들이 많이 붙어있어요.

그리고 직원분도 외국분이더라고요. 조식도 먹을수 있는데 조식은 사진속 건물 2층에 가면 먹을 수 있고 아침 7시부터 9시까지 먹을 수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저희 숙소는 이건물 왼쪽에 있는 건물이라 알려준다고 같이가서 현관문 여는거까지 알려주시더라고요.

 

 

문을 열고 알았죠. 트윈 베드인 사실을, 방 잘못준거 아니냐던 짝꿍은 예약한 것을 확인하고 내가 트윈베드로 했구나 하더라고요. 티비도 좀 작지만, 넷플릭스나오고, 저렇게 간이 탁자도 있어서 음식 먹을때도 괜찮더라고요. 무엇보다 보일러 따뜻하게 내맘대로 돌릴 수 있는 곳이라 좋았어요. 아마도 이부분에서 외국분들이 좋아하지 않았을까 싶어요?!

화장실은 작은 욕조가 있고 비데도 있더라고요. 요즘 비데 없는 곳도 많던데, 그리고 아고다에서 좀 더 싸게 예약했거든요. 여기저기 다 비교하시고 가격 더 저렴한 곳에서 예약하는게 좋을거 같습니다. 아고다에서는 자주 들어가면 가끔 좀 더 많이 특가로 나오기도 하더라고요.

이틀 숙박했는데 첫날은 못먹고 둘째날은 그래도 조식나오니깐 먹어보러해서 2층건물로 올라갔는데 검은색 문으로 된 곳이 있어요. 거기 열고 들어가면 어두운 분위기의 레스토랑이 나타납니다. 

 

 

저희는 7시 30분쯤 갔는데 벌써한 10분넘게 식사를 하고 있더라고요. 이곳에서 저희만 한국사람일뿐, 다 외국분들, 요리사분도 외국인이시더라는, 말만 안했으면 아마 저희를 보고 그냥 동양인이라고 생각했을 수도 있어요. 주위 얘기를 들어보니 중국분들도 꽤 있더라고요. 

메뉴는 간단해요. 스크럼블이 달걀찜처럼들어있어요. 베이컨 볶음이랑 샐러드랑 저거 애벌레처럼 생긴 구부러진거 마요네즈 양념되어있는고랑 빵 이렇게요. 짝꿍이 토스트에 넣고 온도가 높았던지 빵이 다 타버렸는데, 골라내고 다시 먹으라니 결국 다 먹었더라고요. 저는 달걀이랑 샐러드 빵 요렇게 아침식사로 너무 맛있게 먹었는데 짝꿍은 그냥그랬다고 하더라고요.

저는 샐러드 맘껏가져다 먹을 수 있어서 좋았거든요. 다 먹고난 시간이 8시쯤 되니깐 더 많은 사람들이 들어오긴했어요.

 

방음은 좀 안되는 편이라 문쪽에서 엘리베이터 타는 소리 사람들의 소리가 다 들리긴 했어요. 그래도 좋은 점은 따뜻하고 샤워할때도 따뜻한 물 바로 나오고 나름 청결해서 혹시 다음에 가게된다면 이곳으로 또 예약할거 같습니다. 그전날 너무 안좋은 레지던스에서 묵어서, 이곳이 훨씬 더 좋게 느껴졌을 수도 있지만 가성비 괜찮은 숙소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