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티비보기

엄지의 제왕, 체지방의 주범, 탄수화물을 잡아라! 양춘사 추출물의 효능과 섭취법.

by 로토루아8 2024. 4. 17.
반응형

나이가 들고 체중이 증가하면서 고지혈증이 생기게 되죠. 그러면서 지방을 멀리하게 되는거 같아요. 체지방을 줄이기 위해 지방질을 멀리하는 다이어터들. 과도한 지방 섭취가 몸에 안 좋은건 사실입니다. 그렇지만 체지방의 원인은 지방이 아니라 탄수화물이라고 합니다.

 

제가 최근에 본 책에서는 지방이 원인이 이었고, 포화지방섭취를 줄인 결과 따로 운동을 하지 않아도 체중이 감소되었습니다. 이런건 보고선 잘 생각해보시고 선택하셔야 할거 같습니다. 

 

 

 

 

탄수화물이 뱃살을 만들고 체지방으로 되는건 맞습니다. 

탄수화물은 위장관에서 포도당으로 분해가 되고 포도당은 간과 근육에 저장돼 에너지로 사용하게 됩니다. 에너지로 사용되는 포도당은 한정적인데 남은 포도당은 지방에 저장됩니다. 과도한 탄수화물 섭취가 지방 세포 크기를 증가시키고, 질병의 씨앗인 비만을 유발하게 됩니다. 

닭 가슴살 먹는 것보다 힘든 탄수화물 줄이기!  현실적으로 밥을 줄이기는 어렵죠. 탄수화물 제한 다이어트의 부작용도 있죠. 

 

고지혈증과 고혈압, 당뇨의 원인인 뱃살!!

 

 

복부지방, 피하지방, 내장지방까지 감소시키는 도움이 되는 식물이 있습니다.

포도당 흡수를 억제하고 지방 합성을 차단하는  양춘사 추출물!

 

 

양춘사란?

동의보감, 본초강목 등 고서 214번 기록에 따르면  100% 식물성 원료입니다. 축사밀, 사인 등으로 불린 양춘사. 

동의보감에 나온 양춘사는 명치가 아픈 심복통, 소화불량과 위로는 토하고 밑으로는 설사하는 곽란 증상을 치료합니다. 소화기를 따뜻하게 하며 유산 징후인 태동을 멎게 합니다. 

양춘사는 다이어트에 도움 된다는 기록도 있을까? 한의학적 비만의 원인은 비위= 소화기관인데 소화기관이 이상이 생기면 습담이 누적되고 비만이 됩니다. 

본초강목에는 소화기관(비위)의 풀어지지 않고 뭉쳐진 노폐물인 습담을 제거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비만 관리에 도움이 되는 양춘사, 양춘사 추출물은 양춘사 원물을 농축한 추출물입니다. 체지방 감소에 도움을 준다고 건강기능식품 원료로 인정받았습니다. 

 

양춘사 추출물은 어떻게 도움이 될까?

 

 

살이 빠진다는 지방세포 크기가 줄어든다입니다. 지방세포 크기에 따라 비만이 결정됩니다. 양춘사 추출물은 지방세포 크기 감소에 도움을 줍니다. 탄수화물을 섭취하면 소화효소에 의해 포도당으로 분해, 흡수되는 것을 양춘사 추출물이 억제해줍니다. 

양춘사 속 풍부한 바닐릭산 성분은 탄수화물 소화효소를 억제하고 포도당 흡수를 억제합니다. 탄수화물을 분해 억제해 비만 관리에 도움을 줍니다. 

 

 

 

양춘사 추출물은 간에서의 지방 합성 억제에도 도움을 줍니다. 과잉된 탄수화물이 지방세포로 합성되는 간, 중성지방이 많아지고 체지방이 많아지면서 비만이 됩니다. 포도당이 간에서 지방세포로 합성되는 데 필요한 효소의 활성 억제에 도움이 됩니다. 

중성지방 합성을 차단해 체내 지방 축적을 방지합니다. 양춘사 추출물이 지방으로 가는 관문을 이중으로 막아줄 수 있는 이유는? 일반적인 소화는 섭취한 탄수홤루이 소화효소에 의해 포도당으로 분해가 됩니다. 지방으로 합성됩니다. 양춘사 추출물을 섭취한 후 소화는?

소화효소 활성을 억제해 포도당으로 분해되지 않는 탄수화물, 간에서의 지방 합성도 억제됩니다. 

 

 

양춘사 추출물은 식욕과 과식도 막아줄까?

양춘사 추출물은 포만감을 주는 호르몬 조절에도 도움을 줍니다. 포만감을 줘 과식을 막는 식욕 조절 호르몬이 렙틴인데 과다 분비 시 포만감을 느끼지 못하는 렙틴 저항성이 발생합니다. 식욕 조절에 어려움이 발생하고 비만을 유발하게 됩니다. 

 

양춘사 추출물은 과다하게 분비된 렙틴 감소에 도움을 줍니다. 지방 분해 호르몬인 아디포넥틴이 증가하고 다이어트에 도움을 줍니다. 한국인을 대상으로 입증된 연구 결과, 

 

 

체중이 줄고 BMI지수가 줄고 체지방량도 줄었다고 합니다. 

비만 때문에 생기는 건강 문제에도 도움이 될까?

중성지방 합성 효소는 발현 감소에 도움을 줍니다. 

 

 

고지방식을 섭취해 간이 하얗게 지방이 낀 상태인데, 양춘사 추출물을 투여하니 지방이 많이 줄었네요.

지방간을 부르는 비만에도 도움을 줍니다.  나쁜 콜레스테롤인 LDL 콜레스테롤 수치 감소에도 도움을 줍니다. 

 

 

사람을 대상으로 한 연구 결과도 있는데요.

20~50대 성인 40명을 대상으로 양춘사 추출물을 섭취한 결과 공복혈당이 식후 30분, 60분 모두 감소했다고 합니다. 

 

양춘사 추출물 섭취 시 주의할 점은?

식약처 기준 하루 권장량 500mg에 맞춰 섭취해주세요. 식의약품안전처에서 기능성을 인정받은 원료인지 확인해주세요. 건강기능식품 마크가 있는지도 확인해주세요.

알레르기 체질, 임산부 및 수유부는 전문의와 상의 후 섭취를 권장합니다. 

 

출처: 엄지의 제왕.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