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팁

제빵기로 만든 두유식빵 레시피! 성공!!

by 로토루아8 2024. 2. 15.
반응형

통밀100%로 제빵기 도전했지만 매일 실패해서, 자신감 회복할겸, 백밀로 중력분으로 두유식빵 만들기 해봤는데 파는 식빵보다 더 맛있고 촉촉한 빵이 되어 나타났네요. 나중에 되면 레시피 또 까먹어서, 나중에 만들때 참고하려고 남겨보는 기록입니다. 

집에 제빵기 있으신 분들은 요렇게 한번 만들어보셔요. 재료만 계량해서 넣으면 다 만들어주니깐 너무 좋더라고요. 

 

 

다시 세워서 찍을걸 그랬나봐요? 썰어놓고 바로 집어 먹느라 절반이 사라졌다는 사실, 

제빵기의 좋은 점은 반죽되어가는 걸 보면서 반죽이 덜 뭉쳐지면 부족한 물이나 가루를 조금씩 넣어가면서 맞춰주면 되니깐 정말 편하더라고요. 그리고 제가쓰는 제빵기는 반죽시간 발효시간 다 맘대로 정할 수 있는 메뉴가 있어서 더 좋았어요. 

그리고 기본 식빵 레시피에 먹고싶은 재료를 넣으면 되니 더 좋더라고요. 저는 요거 성공해서, 시금치랑,올리브, 파, 양파 등등을 넣고 만들어 먹는데 빵이 정말 맛있어서 금방 다 먹어치우게 되더라고요. 

빵집가서 빵 만원어치 사는 것보다 밀가루랑 필요한재료 만원어치 사서 만들면 따끈할 때 바로 먹을 수도 있고 첨가제없이 내 입맛대로 만들어 먹을 수 있는 점에서 가장 좋더라고요.

 

다음번엔 통밀 100%로 계속 만들어보고 성공한 레시피만 여기에 남겨두고 나중에 또 보고 만들려고요. 

 

두유식빵 레시피.

우유로 만들면 더 맛있지만, 저는 우유가 없어서 두유로 대신 넣었어요. 그랬는데도 맛있어요.

 

두유 115ml

물 115ml

설탕 20g

꿀 10g

소금 5g

이스트5g

중력분 300g

 

반죽이 다 섞이고 난후 버터 40g을 넣어준다!!

 

쿠쿠제빵기 마이메뉴에서 첫번째 반죽후 휴지 20분으로 바꾸고, 발효에서 첫번째 발효 50분 두번째는 0 세번째는 40분 발효후 굽기는 40분으로 한다!!

 

쿠쿠제빵기 사러가기

쿠쿠전자 제빵기, CBM-AB101S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가격이 11만 1000원인데, 저는 두달동안 열심히 써서 이미 본전은 뽑은 듯해요. 빵이 싹 떨어져나와서 세척하기도 쉽고, 빵뿐 아니라 수제비 반죽할때도 좋고, 요거트나 식혜도 만들수 있고, 떡 또는 도토리묵까지 정말 다양하게 사용할 수 있는 만능제품이에요! 그래서 식빵 좋아하시는 분들이나 제빵기 관심있으신 분들은 요거 추천해요. 

아니면 빵 만들때 반죽 귀찮으면 반죽기로, 반죽과 발효로 요걸로 마치고 성형해서 틀에 넣고 오븐에 구워도 좋을거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