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 책리뷰

책추천, 부자 아빠 가난한 아빠, 왜 이제야 읽었을까요?!

by 로토루아8 2023. 6. 12.
반응형

이 책을 처음 접한게 저 고등학교때였던거 같아요. 담임선생님이 매일 아침에 이책 들고와서 책 펴놓고 매일 주무시더라고요. 그래서 재미 없는 책인줄 알았는데, 이제서야 읽고 알게된게 너무 후회스러운, 좀 더 빨리 읽었더라면 하는 책이에요! 그래서 짝꿍한테도 읽어보라고 주려고요. 

 

 

요즘 새로 책이 나온거 같은데, 도서관에는 요 책이 있더라고요. 유명한 책인만큼 책도 조금 더럽긴 해요.

하지만 그 내용들은 저를 번쩍이게 하고 하루종일 이거 다 읽어보게 하더라고요. 최근에 책테기?! 왔는데 오랜만에 두근거림과 궁금증 가지고 보는 책이었어요.

 

저는 이거 다 보면 다음 추천책, 왜 부자는 더욱 부자가 되는가도 읽어볼거에요.

 

부자아빠, 가난한 아빠 책 내용중, 발췌.

부자들은 세금을 덜 낸다, 부자들은 돈을 위해 일하지 않는다. 돈은 힘의 한 형태다, 하지만 그보다 강력한 것은 돈에 관한 지식이다. 돈은 있다가도 없는 것이지만, 돈의 작용 원리에 관한 지식만 있으면 돈을 통제할 수 있을 뿐 아니라 부를 쌓을 수 있다. 긍정적인 사고만으로는 충분치가 않습니다. 왜냐하면 대부분의 사람들은 학교에서 돈의 작용 원리에 대해 전혀 배우지 못하고 그래서 평생을 돈을 위해 일하는데 바치기 때문이다. 결국에는 모든 것이 여섯 가지 교훈으로 압축된다.

1. 부자들은 돈을 위해 일하지 않는다.

너희들은 포기할 때만 가난한 거란다, 가장 중요한 것은 너희가 무언가를 싱행했다는 점이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말로만 부자가 되는 꿈을 꾼다. 가난한 사람들과 중산층은 돈을 위해 일한다. 부자들은 돈이 자신을 위해 일하게 만든다. 남들이 보지 못하는 것을 보라. 감정에 휘말리지 말고 생각하는 법. 즉 감정을 자신에게 유리하게 사용해서 생각한느 법이라고 강조한다. 스스로 사고를 선택할 줄 알아야 한다는 것이다. 

 

두번째 교훈은 다음에 다시 남겨볼게요!! 오늘은 두번째 교훈까지 다 읽을거에요. 같이 책 읽어보시는거 어때요?! 읽어보고 생각을 나눠보는 것도 정말 좋은거 같아요. 같은 문장을 보지만 정말 보는 사람에 따라 다 다르기 때문에 정말 좋더라고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