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티비보기

천기누설, 봄맞이 특집, 건강을 되찾은 특별한 하체 운동법.

by 로토루아8 2024. 2. 28.
반응형

 

포근해진 날씨, 운동이 잦아진 사람들, 73세 오명희님. 건강을 되찾은 특별한 하체 운동법이 있습니다. 

 

 

힙밴드를 착용하고 하체 근력에 더욱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힙밴드는 양 허벅지에 끼워 스쾃, 런지 등 하체 운동 시 사용하는 도구입니다. 일반 운동법과 같아 보이는 힙밴드 운동.

 

 

혈당 관리엔 허벅지 근육이 중요합니다. 

 

 

허벅지 둘레 1cm가 당뇨병을 좌우한다는 이야기가 있습니다. 그 이유는 우리 몸속에 들어온 포도당을 허벅지 근육이 에너지원을 소비하기 때문인데요. 허벅지 근육이 발달한 경우 혈당이 쉽게 높아지지 않아서 당뇨병으로 인한 위험을 줄일 수 있습니다. 

 

 

 

 

73세 오명희님의 혈당 관리법.

층간소음이 없는 실내 하체 운동법입니다. 

 

 

혈당 관리를 위해 일상에서도 하체 운동을 꾸준히 한다고 해요.

 

혈당 관리에 진심인 이유는?

73세 오명희님은 과거 당뇨로 고생을 했는데 미국에서 32년을 살았는데 2008년도에 갑자기 저녁에 현기증이 막 나고 어지럽고, 견딜 수가 없어서 병원 응급실에 갔는데요. 당이 328이 나왔는데요. 깜짝 놀라서 무슨 소리냐 그랬더니 약을 먹고 1시간을 기다려도 안 내려갔다고, 외국 생활은 기름진 음식 때문에 체중이 불어났고, 갱년기를 겪으면서 치솟은 혈당은?!

 

 

 

하체 운동과 보약식으로 혈당관리를 하고 있다고 합니다. 

 

 

 

운동도 중요하지만 혈당 관리에는 식단이 가장 중요합니다.!!!

끓고 있는 찌개가 건강을 되찾아준 보약식은?

 

 

 

청국장찌개에 방울토마토를 넣어 먹는다고 해요.

 

청국장은 섬유질이 다량 함유되어 있고, 유익한 미생물들이 많아 장 건강은 물론이고 혈당이 급격히 오르는 것을 막아주는데요. 이때 방울 토마토를 넣어서 함께 먹으면 방울토마토의 리코펜은 염증을 억제하고 세포 손상을 방지해줍니다. 당뇨를 예방하는 데도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정확한 무게를 재서 먹는 정량 식사법으로 식사를 하고 있다고 해요. 

 

 

밥상 위 보양식은 바로 흑염소 진액이라고 하네요.

흑염소는 따뜻한 성질을 가진 대표적인 식재료로 알려져 있는데요. 특히 혈관을 확장하고 혈전 응집을 막는 데 효과적인 비타민E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혈액 순환을 원활하게 하는 데 도움을 주고 혈액의 흐름이 원활해지면 당뇨, 고지혈증, 고혈압 관리는 물론, 비만, 협심증, 심근경색 등 예방에도 효과적인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흑염소는 동양 문헌에서 몸에 기력을 보충해 혈액을 깨끗하게 해주는 음식입니다. 신이 준 선물, 약용 동물인 흑염소입니다. 당뇨와 췌장 연관성으로 주목받고 있는 흑염소.

췌장에서 인슐린 분비가 원활하지 못하면 당뇨가 발생하고 , 또 역으로 당뇨가 심해지면 췌장암의 발생까지 높일 수 있기 때문에 더욱 관리에 주의해야 합니다. 

 

 

 

흑염소를 시간과 정성으로 만든 진액으로 섭취하는 이유는?

흑염소를 오랜 시간 고아 만든 진액은 영양소의 체내 흡수율이 높은 장점이 있습니다. 

 

 

그런데 체험단은 운동과 흑염소진액을 매일 섭취했는데, 제가 보기엔 흑염소의 효과가 아닌 운동의 효과가 아닌가요?

그리고 이 사람들의 식단이 바뀌었을 수도 있고, 크게 객관성이 없어서, 결과가 신뢰가 떨어지더라고요.

 

흑염소 진액이 혈당 조절에 도움을 준 이유는 흑염소의 핵심 성분인 아라키돈산은 우리 몸의 세포막의 주성분인데 좋은 콜레스테롤 생성은 높여주고 나쁜 콜레스테롤 수치는 낮춰주며 인슐린의 민감성을 높여 혈당을 조절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아라키돈산은 체내에서 합성되지 않기 때문에 반드시 음식으로 섭취해야 합니다. 

 

 

사회과학네트워크에 따르면 당뇨 쥐에게 아라키돈산을 투여한 결과 췌장의 특정 세포를 파괴하고 인슐린 분비를 멈추게 하는 성분을 억제했다. 

흑염소 진액 섭취 시 주의 사항은 과다 섭취 시 복통과 설사를 유발하고 하루 권장량은 확인 후 섭취해주세요. 성질이 따뜻해 열이 많은 체질은 전문의와 상의 후 섭취해주세요.

 

출처: 천기누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