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티비보기

프리한 닥터, 펀드 매니저 김현준의 5년 종잣돈 만드는 비법.

by 로토루아8 2024. 1. 26.
반응형

요즘엔 110세까지 살아야 하기 때문에, 우리거 버는 월급으로만은 나중에 은퇴해서까지 살 수가 없을거 같아요. 2인 가족이라면 매달 200만원은 있어야 하는데, 그를 위해선 한살이라도 젊을 때 주식 투자를 해서 재테크를 해서 부를 늘려 놓는게 좋습니다. 

 

펀드매니저 김현준이 알려주는 5년 종잣돈 만드는 비법은?

 

아끼는 것만으로 부자가 되는 게 어렵습니다. 최대한 아낀다고 해도 지출이 0에 수렴합니다. 돈을 버는 건 +의 개념입니다. 

5년이라는 시간제한이 있다면 반드시 주식 투자를 해야 한다!!

 

 

주식 실패에 대한 막연한 두려움이 있지만, 그래서 더욱  강조하는게 5년이죠. 상승과 하강을 반복하는 주식시장, 결국은 우상향 그래프로 흐릅니다. 5년동안 매년 2천만원을 아껴야 1억을 모을 수 있지만, 주식 시장 전체 평균 수익률로 가능한 금액입니다. 시간과 여유자금이 있다면 주식 투자를 추천합니다. 

 

 

어떤 종목에 투자해야 할지?

개별 기업 투자는 많은 정보가 필수입니다. 재무제표 분석 가능 수준 후 1년 이상 공부가 필요합니다. 주식에 대한 시간과 노력 투자가 어렵다면 ETF 상품을 추천한다고 해요.

 

 

Exchanged Traded Fund 는 주식시장에서 거래가 되는 펀드입니다.  국내 ETF의 경우 전체 시장 평균으로 구성되어져 있기 때문에 지수형과 테마형이 있습니다. 

 

 

ETF상품에 장기간 투자는 기대 수익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펀드와 주식 투자의 장점을 갖춘 ETF.

그럼에도 불구하고 리스크는 없을까?

 

 

테마형 ETF 를 주의하라!

현재 뜨고 있는 종목들이 있는데, 

 

 

이 기사들을 보고 결국 관련 종목 ETF 투자를 결심하는데 이를 다루는 금융회사의 입장에서는 많이 팔면 끝이에요.

수익률 고려 없이 인기 테마 종목으로 구성하기도 합니다. 국내 테마형 ETF 설정 이래 1년 수익률을 봤을 때 오른게 하나도 없어요.

 

 

그래서 테마형 ETF 투자에 각별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지수형도 역시 투자 리스크가 존재합니다. 시장 전체에 영향을 주는 요인이 있습니다. 

 

자연재해나 전쟁등이 일어날 수 있기 때문에 선진국 위주 지수형 ETF로 권장한다고 합니다. 

업종, 테마보다는 국가 ETF가 보다 안정적입니다. 아시아, 북미등 권역별 ETF 투자 상품도 존재합니다. 한 가지 선택이 어려운 경우 다양한 대안도 고려해보세요.

 

 

월 수익 몇% 정도 투자가 적절할까?

막연한 금액으로 상정하기보다 내 노후에 얼마가 필요할 것인지 계산 후 투자해야 할 금액을 산정이 가능합니다. 

수익률 5%로 가정한다면 월 164만원 투자시 5년후 1억원 종잣돈이 가능합니다. 

 

출처: 프리한 닥터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