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거와 달리 일찍부터 스마트폰을 접하는 요즘 아이들!
달라진 미디어 환경 속 모바일 콘텐츠 전성시대임.
*튜브 구독자 무려 150만명이고 1인 미디어계의 걸어 다니는 중소기업임.
뽀통령 뒤를 잇는 어린이들의 우상인
7살 라임이의 원더랜드를 만든 장본인
1인 미디어계의 킹메이커!
아주 반응이 좋다고함. 얼마전 8년 만에 복귀해
불꽃 드립력을 가진 1인 미디어계의 신흥 강자
1인미디어계의 신흥강자임.
서방벌 백= 전쟁가방이라고해요.
외신에도 소개됐다고..ㅎㅎ 전쟁 준비중인 한국인으로
결국 공개사과했는데 그마저도 기사 보도됌.
채널 홍보해도 괜찮다고해서
경험자가 손 내밀면 초심자는 천군만마 얻은 기분이라고
대도서관은 1인 미디어계의 살아 있는 전설이라고함.
*튜브 골드 플레이 버튼은
구독자 100만명 이상을 확보한 채널 중 인기 채널에만 주는 트로피라고해요.
대도서관은
CF도 10편 이상찍은 미디어계의 킹이라고
기간에 비하면 큰 성과라고해요.
이분은 인터넷 방송으로 이미 유명했기에 가능했던 일
라임이가 출연한건 그 뒤부터 6개월차에 100만원 벌었다고함.
대한민국 최고 크리에이터들이니깐 당연히 그만큼 벌어야 된다고
수입을 밝히고 싶지 않지만 그래도 밝히는 이유는
고수익은 가장 현실적인 꿈의 원동력임!
월천 육백만원이상 벌게 된 뒤 수입을 떳떳이 공개했다고해요.
자랑하지말라고 주변 시선이 따가운 것도 사실이라고
하지만 1인 미디어의 메리트는 저렴한 제작비!
1인 미디어니까 제작비를 덜 들여야 하는데 아직 버리지 못한 욕심에
돈+ 노력+ 시간은 조회수랑 다르다고
*튜브로 돈을 많이 벌고 싶다면 제작비보다 채널의 정체성의 주의할 것!!
1인 미디어 초심자들의 흔한 실수가
유행에따라 이것저것 다 해보는 것!
채널 정체성이 낮으면 구독자도 안생겨요.
*튜브 구독자의 특징은
지난 영상들도 몰아서 본다!!
어느 순간 조회수가 수직 상승하는 이유임
*튜브로 성공하려면 통일된 주제의 영상을 여러개 만들어라!!!
대도서관의 원칙은 욕설과 비속어 금지!!
자극적이지 않아서 구독자들이 붙여준 별명이 유교 방송이라고함.
한때 자극적인 방송이 많았던 것도 사실인데
자극적으로 하는 것보다 대중이 이해하는 선을 지키려고 노력한다고해요.
재미만 있다면 자극적이지 않아도 사랑받을거라 확신한다고.
방송에서 말실수하면 빠져나갈 구멍이 하나쯤 존재하는데
다수의 제작진이 협업하기 때문임.
하지만
자극적 방송에는 거친 시청자들이 대다수라서 그런 성향이 있는 거라고
일본 예능계에는 코미디언 콤비가 많은데
시청자들과 함께 이걸하는데 대도서관이 보케역할을 함
실수하는 모습에 친근함과 재미를 느끼는 시청자들.
빠르게 움직이는 것을 또렷하게 보는 능력이 동체 시력인데
오래하다보니까 눈에 쏙쏙 들어온다고
동체 시력 약한 초보자는 생방송보다 녹화 방송을 추천!
생방송의 인기 비결은 소통임!
시청자와 소통으로 완전히 다른 콘텐츠가 탄생하기도함.
어린이 시청자 이름을 불러달라고한다고
연출부터 악당 출연까지 열일하는 라임파파
육아 해결사 라임이 따라 혼자 씻는 어린이들이 늘고있다고 함
라임이 또래에게 부끄럽지 않은 건강한 콘텐츠 만들기가 목표라고함!
<출처: tvN 곽승준의 쿨까당>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