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티비보기

체인지업 라이프 헬로 굿맨 25회 - 수영으로 갱년기 극복한 굿맨

by 로토루아8 2017. 6. 4.
반응형

초기에는 안면 홍조라든지 피로감등의 가벼운 증상이 나타나고 시간이 지날수록 피부 탄력의 감소, 우울감. 기억력 감소 등의 증상이 나타나게 됩니다.갱년기에 적절한 관리를 하지않으면 질병이 더 많이 생기게 되고 우울증도 생기게 됩니다.

관절에 무리가 덜가고 다이어트에 좋은 수영을 선택했다고해요~^^

하지만 수영이 아닌 수중 워킹.

갱년기에 운동을하다보면 무릎과 발목관절에 부하가 많이 걸려 통증이 발생하는데, 그러나 수중 걷기를 하면 통증이 크게 느껴지지 않아 더 좋다고해요.


갱년기에는 특별한 이유없이 우울증이라든지 화병이 많이 발생하는데, 신체를 활발하게 움직이거나 에너지를 발산하면 화를 가라앉히고 엔돌핀도 나와 좋다고해요.

석류즙을 틈틈이 마신다고해요.

식물성 에스트로겐이 여성호르몬과 비슷한 구조를 다량함유되어있어 갱년기 증상을 완화시켜줄뿐만아니라 피부탄력을 유지해주고 골다공증에도 도움을 주고 심혈관질환에게도 도움을 줘서 좋다고해요.

여성의 몸에서 파수꾼 역할을 하는 에스트로겐. 그러나 폐경 이후. 급격히 감소하게됩니다.


석류의 성분중 피부에 영향을 주는 건 엘라그산이라는 성분입니다. 이 엘라그산은 식물성 폴리페놀산으로 피부의 전체적인 탄력이나 주름 개선에 도움이 되고 피부 세포 재생을 하는데 도움이 되는 성분입니다.

그대로 얼굴에 올려주면 끝.

호박잎 두부말이!!


두번째 요리는???

석류 동치미!!!

석류 동치미는 실온에서 3개월.냉장고에서 6개월 숙성을 거치면 맛과 영양 성분이 좋아진다.

석류 속에 폴리페놀인 안토시아닌 성분이 활성산소를 제거해서 노랗게 색깔이 바뀌는 것입니다.

석류즙에서 가장많은 폴리페놀함량이 확인댐.



<출처: channel A 헬로굿맨>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