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해 복이 가득 담긴 잡채 유부탕 레시피입니다. 유부와 잡채가 만나 복주머니로 재탄생합니다.
1. 유부 10개를 끓는 물에 데쳐주세요. 살짝 데쳐 기름기를 제거해 주세요.
유부는 키친타월로 물기를 제거해 주세요. 유부는 탕과 전골에도 모두 잘 어울려요. 유부의 윗부분은 잘라내주세요.
2. 잡채 150g은 2cm 길이로 잘라주세요. 남은 잡채로 간편하게 만들 수 있고 유부와 잡채의 조화가 좋아요. 잡채는 유부의 3분의 2 정도만 채워 넣어야 묶을 때 편해요. 데친 미나리 줄기로 묶어주세요. 복이 새어나가지 않게 꽉 묶어주세요.
3. 소고기 우둔살 50g에 국간장 2작은술, 설탕 1작은술, 다진 마늘 1작은술, 다진 대파 2작은술, 깨소금 1작은술, 후춧가루 약간, 참기름 1작은술을 넣어주세요. 소고기에 양념을 넣어 버무려주세요. 고기 양념만 잘하면 맛이 보장이 됩니다.
4. 양념한 소고기를 냄비에 넣고 볶아주세요. 소고기를 달달 볶아주세요. 고추장 1큰술, 고춧가루 2작은술, 물4컵(800ml)를 넣어주세요. 유부주머니는 오래 끓이지 않아도 괜찮아요.
느타리버섯 40g 미나리 40g 유부주머니를 넣어주세요. 유부주머니는 적당량만 넣어주세요. 어슷 썬 대파 20g 어슷 썬 청양고추 2개, 어슷 썬 홍고추 1/2개를 넣어주세요.
5. 국간장 1작은술, 소금 약간넣고 한소끔 끓여주세요.
6. 그릇에 주재료인 유부주머니를 먼저 담아주세요. 유부주머니 안에 좋아하는 재료를 넣어 먹어도 좋아요.
얼큰한 잡채유부탕으로 느끼한 속을 확 풀어보세요.국물도 유부주머니도 꿀맛이라고 해요.
출처: EBS1 최고의 요리비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