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티비보기

곽승준의 쿨까당 236회- 구독자 사로잡는 꿀 팁!

by 로토루아8 2017. 10. 27.
반응형

아이가 하고싶은걸 모르게하면 촬영을 안 하려고 한다고

라임이가 하고싶을대 재촬영을 시작함.

라임이가 경험하는 것들을 도와주는 조력자 역할을 해요.

촬영한걸로 편집을 한다고해요.


예약을 미리 2. 3개씩 걸어서 5시에  올라가도록 한다고해요

돈을 버는 것이 아니라 라임이와 보내는 시간을 * 튜브를 통해서

시간을 사고 있어요.

일본어 특징을 그대로 살려낸 센스 만점 콘텐츠임!

강아지에 100% 빙의해 더빙을 함! 

본인 사료값을 본인이 버는 강아지가 많다고해요.

그 누구도 따라 할 수 없는 한본어 능력

*튜브에서 살아 남는 법!

1. 기획력

기획력 갑인 강유미가 잘 될 수밖에 없는 이유임.

독서. 어학공부등 다양한 분야에 끊임없이 관심을 가지고 있음

2. 독자적인 콘텐츠

크리에이터만의 독자적인 콘텐츠가 성공을 부른다!

애니메이션으로 일본어 특징을 연구했다고해요.

뭔가 맥락있게 말함..ㅎㅎ

여기서 전문 편집자까지 추가되면? 콘텐츠의 가능성은 무한대로 될거라고!

치밀하게 짜는 개그가 싫어서 

개그우먼이다 보니 때로는 부담으로 느껴지지만

온니 강유미만의 웃음 코드가 장점이 되기도함

개그우먼이다 보니 때로는 부담으로 느껴지기도 한다고.

반려견 더빙. 한본어 더빙은 구독자가 낸 아이디어라고해요

구독자 아이디어로 만든 콘텐츠는? 백발백중 대박임.

자칫 트렌드에 뒤처질 수 있는 불혹의 나이로 구독자와의 소통하다 보면

트렌드 세터로 등극하게 된다고

덩달아 구독자 만족감도 높아져요!

구독자 대리만족 완벽 충족해줌!

바캉스 시즌. 연말에는 광고가 많이 집행되는 시기라고해요

*튜브 광고 유형은 크리에이터가 직접 선택이 가능해요.

하지만 순순히 광고를 봐줄리 없는 시청자들

광고를 스킵하면 수익이 없다고해요.

조회수가 곧 수익이다? 이것도 아님!

동영상 조회수보다 구독자들이 광고를 얼마나 보느냐가 관건임

긴 광고의 경우 30초 정도면 다 본것으로 인정됌.

하지만 시청자 입장에선 광고 리밋은 15초!

광고 단가 센 긴 광고는 인기 콘텐츠여야 수익으로 연결이 돼요.

아이들이 5초스킵 바로 누른다고해요.

키즈 콘텐츠에는 어린이용 맞춤용 광고가 붙는다고해요.

애니메이션 광고는 아이들이 광고인 줄 모르고 시청하기도 한다고해요.

조회수보다 더 중요한 구독자 수 늘리기!

외국에서 보면 광고 수익이 더 높다고해요.

구독자수부터 천지 차이인데 

1인 미디어는 유통의 혁명이라고!

미국 광고 단가가 한국의 7~8배 높다고해요.

어디서 보게 하느냐에 따라 돈을 더 벌수도 있다는 뜻임!

세계시장을 노려볼 만한 키즈 콘텐츠!

미국이 광고에 따라 다르지만 평균적으로 10배 이상 높은게 사실임

우리나라 보다 관고 단가가 20배 높은 곳도 있다고해요.

해외 구독자 대부분 유학생 또는 해외 거주 한국인들임.





녹화방송이 가능한 * 튜브라면 가능해요.

끼보다 더 중요한 것이 편집임!!!

끼보다 중요한 건 기획력임!!

물론 끼가 있으면 더 좋겠지만 크리에이터의 목표는 톱스타는 아닙니다.

tv 요리 프로그램이라면 콩나물무침이 흔해 보일수 있지만

*튜브에서는 오히려 흔해서 눈길 가는 경우도 있다고

블로그나 SNS에서 주로 활동하는 주부들


상단 노출을 위한 체크 포인트는

1. 영상제목!

2. 영상정보

3. 태그

해당 언어 사용 국가에서 관련 콘텐츠로 검색이 가능해요.

관련영상으로 노출 빈도수를 높여주세요.


쓸수 있는건 다 쓴다고해요. 뭐든 얻어걸리라고

초반 조회수가 높으면 인기 급상승 영상으로 오랫동안 상단 노출되요.

조회수 높이는 골든타임은 48시간임!

대표적 부작용이 저작권 문제인데


나도모르게 다른사람의 저작권을 침해할 수도 있음

자막으로 예쁜 폰트 함부로 이용하면 낭패입니다.

유명해지면 등장해서 돈을 요구하느 사례가 많아요

음악을 사용할 때도 저작권 확인 필수입니다.

아무생각없이 자주 듣는 축하 노래를 사용했는데 저작권에 걸려

결국 수익이 나오지 않는 영상으로 됐다고함.

이런영상들을 보고 초등학생들이 따라 한다고해요.

조회수가 높을 수밖에 없는 이유는 

선정적. 자극적인 성향이 아니어도 호기심이 생기는게 사실임.


관크 유행어를 무분별하게 흉내내는 아이들로인해

관크 유행어를 우리반 금지어로 정할 정도임.

방송 계정 영구 정지 처분에 불과해 다른 계정을 만들어서 방송을한다고해요.

자극적일수록 조회수가 높아지는데 위험천만한 행위를 담은

영상도 다수 있다고해요.

결국 선정적 영상에는 광고를 넣지 못하게 하고있다고해요.

자유는 줄 수 잇지만 선을 넘는 것은 규제가 필요함.

<출처: tvN 곽승준의 쿨까당>


반응형

댓글